본문 바로가기

디자이너놀이

일러스트 팁 - 각 오브젝트 크기 한번에 줄이기




안녕하세요-
급작업에 허덕이고있는 붉은배꽃입니다.

자료가 넘어와야하는데... 급한데.. 아직 안넘어와서 간단 포스팅을 해봅니다.ㅠㅠ

일러스트를 끄적끄적 하다보면
오브젝트들을 위치 변동 없이 제자리에서 싸이즈만 줄여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.

아래와 같이 말이죠- ^^




이걸 한개한개 줄였었던 적이 있었드랬습니다.
갱장한 노가다를 했드랬죠.. 아주 오래전.... ㅡㅡ;

머리위에 더듬이가 슬금슬금 움직이더니 그런 기능이 왠지 있을 것 같은 예감에 이리저리 찾아헤맸고...
결국... 알게되었죠 흐흐흐..

똑똑한 일러스트씨의 아주 퍼펙트한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써먹고 있지요-

기능의 이름은 이렇습니다.

Object > Transform Each

사실 스케일을 주로 바꾸는 툴은 아니고 변형툴입니다.
깊이 알면 즐거운 툴이지요.

오늘은 일단 각 오브젝트 한방에 줄이는것만 하지요^^

같은 크기로 늘이거나 줄어야할 오브젝트를 선택 한 후 Object > Transform Each 를 찾아 들어가서
Scale의 수치를 원하는대로 바꿔줍니다.

가로 세로 반반 줄였고요-







저는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 되도록 단축키를 많이 활용하는데 (급한 작업일경우 시간이 갱장히 절약되지요 '-')
이 상콤한 기능의 단축키는.. Shift + Ctrl + Alt + D 입니다. 복잡하죠- ㅋㅋ


요렇게 하면 덜복잡해보이나요? ㅎㅎ



오늘도 즐거운 하루~
행복한하루~

급작업에 치이는 붉은배꽃이었습니다- ㅎㅎㅎ